원장인사말

Education and Training Institution of Kongju National University Teachers’ College


안녕하십니까 ?우리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1962년 공주사범대학 부설 중등교원연수원으로 처음 설치되었습니다.


그 이후 우리 교육연수원은 지난 60여년 동안 중등학교 교사, 교감, 교장 등 우리나라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자격연수, 직무연수, 부전공연수 등 다양한 현직교원 교육 및 연수활동을 수행해 왔습니다.
우리 교육연수원은 이와 같은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하여 우리나라 교육현장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 공주대학교 교육연수원은 교육연수의 기본 방향을
첫째, 교원양성과정에서 학습한 것에 대한 재교육 및 심화교육 기회의 제공
둘째, 현직 경험을 통하여 습득한 교직 노하우의 공유
셋째,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른 교육개혁 및 교육혁신의 전파 등

세 가지로 구조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교직 전문성을 제고하고 우리나라 교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품격있는 교원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주대학교 교육연수원은 이곳에서 연수를 받으시는 모든 선생님들께서 공주 금강과 계룡산 등 주변의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안락하고 편안한 가운데 만족도 높은 연수를 받으실 수 있도록 전교적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주대학교 교육연수원에 오셔서 여러분의 교직생활에 아름다운 추억의 한 페이지를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장 한승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