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제공하는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①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이동통신단말장치 내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 및 이동통신단말장치에 설치된 기능에 대하여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하 "접근권한"이라 한다)이 필요한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에 공지합니다.
④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이용계약 체결)>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회원"에 대해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 및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에 통지하고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의무)>
①"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게시판형 서비스
2.연수 정보 안내(연수 일정, 강의계획서 등)
3.성적 확인 서비스
4.이수증 출력 서비스
5.기타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추가 개발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①"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게시판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①"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라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등을 통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회원"은 언제든지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7 조 (이용제한 등)>
①"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책임제한)>
①"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홈페이지 이용회원관리, 홈페이지 상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향상,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구축 등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연수 운영시개인 식별, 연수 진행을 위한 안내 메일 송부, 안내 문자메시지 송부 등의 연수 운영시 필요한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연수 종료시성명, 연수성적, 연수이수증명번호, 소속학교, 소속기관에 관한 정보는 성적표 및 이수증 발급, 이수대장 관리 등의 연수 이수 증명을 위해 이용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 회원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공통)‘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소속학교, 소속기관’을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소속학교 연락처’는 선택항목으로 수집합니다.
□ 연수대상자 회원연수 종료 시 연수 성적, 연수 이수 증명 번호를 필수항목으로 생성·수집합니다.
□ 강사 회원강의 이력, 강사료 지급을 위한 계좌번호를 필수 항목으로 수집합니다.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홈페이지 상 수집된 개인정보는 탈퇴 의사 후 즉시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됩니다.

*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연수 이수 대장]
    - 개인정보 항목: 성명, 소속교육청, 생년월일, NEIS번호, 연수성적, 연수이수번호
    - 보유기간: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 1항에 의거, 준영구 보존

    [개인정보 파일명 : 강사정보]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근무기관명, 생년월일, 직위,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계좌번호
    - 보유기간 :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 1항에 의거, 준영구 보존

▶ 동의 거부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
- 귀하는 위 항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정보로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3자 정보제공동의(필수)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와 제공 목적
□ 제공받는자: 공주대학교 학생생활관(기숙사)
□ 제공목적: 학생생활관 입실신청 및 선발, 수납, 호실배정, 납입확인서 발급 등
2. 제공대상 개인정보
(1) 성명
(2) 휴대전화
(3) 생년월일
(4) 소속학교
(5) 교육연수원 홈페이지 ID와 PW
(6) 성별
(7) e-mail
(8) 연수 과목
(9) 차량 번호
3.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제공 동의일로부터 연수기간이 끝날 때 까지